– ‘가상현실(VR) 생존수영이론교육’ 운영학교 8개교 선정, 학교당 2천만원 지원-
대구시 교육청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생동감 넘치는 생존 수영 이론 교육 때문에 메타 버스를 이용한 생존 수영 교육을 실시합니다.대구시 교육청은 2014년부터 초등 학생을 대상으로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 능력 강화 때문에 생존 수영 교육을 실시했습니다.그러나 지난해부터 이어진 COVID-19상황에서 초등 생존 수영 실기 교육이 어려워지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생존 수영 교육이 가능한 가상 현실(VR)기기를 활용한 생존 수영 교육을 도입했습니다.우선 공모를 통해서 시험 운영하는 초등 학교를 8개 선정하며 선정된 초등 학교는 가상 현실(VR)기기 구입 및 운영비를 1곳당 2,000만원을 지원합니다.또 가상 현실(VR)기기를 이용하고 교육하는 생존 수영 교육 매뉴얼 및 동영상 콘텐츠 38편을 안내했습니다.가상 현실(VR)기기를 활용한 생존 수영 이론 교육은 ▲ 자신의 생명을 지키는 생존 기능, ▲ 수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영 기능, ▲(수상)활동 시에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한 구조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특히 가상 현실(VR)기기를 통한 수상 사고 선박 사고, 심폐 소생술 교육은 위기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메타 버스 안의 가상 현실(VR)기기를 체험한 칠성 초등 학교 학생은 “코로나에서 수영장에서 직접 못 해서 정말 아쉬웠지만 VR에서 대신할 수 있고 정말 좋았어”이라며”선박 사고 현장에서 구명 조끼를 정확한 착용하는 비상 탈출을 할 때는 실제로도 가능한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어요 “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대구시 교육청은 “COVID-19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중 생존 수영 실기 교육하기 어렵지만 메타 버스 안의 가상 현실(VR)기기 활용을 통해서 생존 수영, 수상 안전, 선박 사고 예방 등 위기 발생 시 대처 요령을 제대로 익힌다면 학생들의 안전 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생동감 넘치는 생존수영이론 교육을 위해 메타버스를 이용한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은 2014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 능력 강화를 위해 생존 수영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그러나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상황에서 초등생존수영 실기교육이 어려워지면서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생존수영 교육이 가능한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한 생존수영교육을 도입했습니다. 우선 공모를 통해 시범 운영할 초등학교를 8개교 선정하고 선정된 초등학교에는 가상현실(VR) 기기 구입 및 운영비를 학교당 2,000만원 지원합니다. 또한 가상현실(VR) 기기를 이용하여 교육하는 생존수영교육 매뉴얼 및 동영상 콘텐츠 38편을 안내하였습니다.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한 생존수영 이론교육은 ▲자신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생존기능 ▲수영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수영기능 ▲수상활동 시 타인을 돕기 위한 구조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한 수상사고, 선박사고, 심폐소생술 교육은 위기 발생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속 가상현실(VR) 기기를 체험한 칠성초등학교 학생은 “코로나로 수영장에서 직접 하지 못해 정말 아쉬웠는데 VR로 대신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며 “선박사고 현장에서 구명조끼를 바르게 착용하고 비상탈출을 할 때는 실제로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 속에서 생존수영 실기교육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메타버스 속 가상현실(VR) 기기 활용을 통해 생존수영, 수상안전, 선박사고 예방 등 위기 발생 시 대처요령을 바르게 익힌다면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생동감 넘치는 생존수영이론 교육을 위해 메타버스를 이용한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은 2014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 능력 강화를 위해 생존 수영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그러나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상황에서 초등생존수영 실기교육이 어려워지면서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생존수영 교육이 가능한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한 생존수영교육을 도입했습니다. 우선 공모를 통해 시범 운영할 초등학교를 8개교 선정하고 선정된 초등학교에는 가상현실(VR) 기기 구입 및 운영비를 학교당 2,000만원 지원합니다. 또한 가상현실(VR) 기기를 이용하여 교육하는 생존수영교육 매뉴얼 및 동영상 콘텐츠 38편을 안내하였습니다.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한 생존수영 이론교육은 ▲자신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생존기능 ▲수영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수영기능 ▲수상활동 시 타인을 돕기 위한 구조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한 수상사고, 선박사고, 심폐소생술 교육은 위기 발생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속 가상현실(VR) 기기를 체험한 칠성초등학교 학생은 “코로나로 수영장에서 직접 하지 못해 정말 아쉬웠는데 VR로 대신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며 “선박사고 현장에서 구명조끼를 바르게 착용하고 비상탈출을 할 때는 실제로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 속에서 생존수영 실기교육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메타버스 속 가상현실(VR) 기기 활용을 통해 생존수영, 수상안전, 선박사고 예방 등 위기 발생 시 대처요령을 바르게 익힌다면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생동감 넘치는 생존수영이론 교육을 위해 메타버스를 이용한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은 2014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 능력 강화를 위해 생존 수영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그러나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상황에서 초등생존수영 실기교육이 어려워지면서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생존수영 교육이 가능한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한 생존수영교육을 도입했습니다. 우선 공모를 통해 시범 운영할 초등학교를 8개교 선정하고 선정된 초등학교에는 가상현실(VR) 기기 구입 및 운영비를 학교당 2,000만원 지원합니다. 또한 가상현실(VR) 기기를 이용하여 교육하는 생존수영교육 매뉴얼 및 동영상 콘텐츠 38편을 안내하였습니다.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한 생존수영 이론교육은 ▲자신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생존기능 ▲수영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수영기능 ▲수상활동 시 타인을 돕기 위한 구조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한 수상사고, 선박사고, 심폐소생술 교육은 위기 발생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속 가상현실(VR) 기기를 체험한 칠성초등학교 학생은 “코로나로 수영장에서 직접 하지 못해 정말 아쉬웠는데 VR로 대신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며 “선박사고 현장에서 구명조끼를 바르게 착용하고 비상탈출을 할 때는 실제로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 속에서 생존수영 실기교육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메타버스 속 가상현실(VR) 기기 활용을 통해 생존수영, 수상안전, 선박사고 예방 등 위기 발생 시 대처요령을 바르게 익힌다면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