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퍼팩토리 길승현입니다.벤틀리 수리를 위해 오셨는데 범퍼가 찢어져 범퍼 교체 도장을 하는 것을 상의하고 차를 맡기셨습니다.항상 차량의 데미지 부분을 잘 확인하고 작업을 진행해야 하는데 파손 부위가 어디부터 어디까지인지 확인을 잘하고 부품을 주문해야 하는데 국내 재고가 없는 부품일 수도 있으니 항상 잘 체크하고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보통 이렇게 사고가 발생하는 이유는 전면 주차를 하다가 후진으로 차를 빼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다행히 벤틀리를 수리하는 부위는 범퍼 교체 도색인데 판금이나 수리가 안 되는 이유는 범퍼 찢김으로 교체를 해야 하는데 범퍼 윗부분이나 다른 부위는 상관없지만 지금 손상이 있는 부분은 충격을 많이 받는 부분이고 이 부분을 수리하게 되면 시간이 지나서 작은 충격에 또 금이 갈 수 있기 때문에 보수를 하면 안 됩니다.200만원 이상으로 수리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대로 범퍼를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차량 전체에 PPF가 붙어 있는데 뭐 스크래치 보호하고 일반 생활의 흠집은 보호할 수 있지만 지금처럼 데미지를 입게 된다면 범퍼 교체 도색을 하고 다시 PPF 필름 시공을 해야 합니다.그리고 자차 특약에 가입하지 않으면 개인적으로 부담을 주게 됩니다.사진에 보이는 부분은 상단이라 범퍼 찢어짐은 보이지 않지만 하단쪽이 찢어져 부득이하게 벤틀리 수리를 해야 하는 경우입니다.그리고 하단 그릴도 빠져서 데미지를 입었는데요, 뭐 부품 비용은 막대하지만 데미지를 입어서 교체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위 글과 같이 200만원이 넘었기 때문에 손상된 부위는 모두 교체를 하는 것이 좋고, 범퍼 찢김으로 범퍼 교체 도색을 진행하는데 이렇게 벤틀리 수리를 하지 않게 되면 100% 복원이 안 되기 때문에 보험으로 진행하게 됩니다.이 부위를 위해서 교환을 하는 건데 이렇게 손상을 입었으면 교환을 하는 게 맞는 작업이에요.그리고 일반 차량과는 달리 잘 붙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작업을 해도 장착을 해도 깨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무조건 범퍼 교체 도색으로 진행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그리고 모든 작업은 탈거를 기본으로 시작하지만, 탈거를 해야 다른 부품에 문제가 있는지 체크할 수 있으므로 항상 탈거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작업의 퀄리티는 여기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큰 데미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만, 작업할 부위, 그리고 사고한 부위를 체크하는 동안 인터쿨러에 데미지를 확인하고 함께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범퍼 찢어짐 뿐만 아니라 안쪽 파손도 있었다고 하셨는데 이렇게 꼼꼼하게 체크를 하지 않게 되면 작업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한번에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항상 벤틀리 수리를 할 때는 꼼꼼하게 확인을 합니다.그리고 기본 색으로 조색을 통해서 같은 색을 만들고 그 색이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사람마다 그리고 각도마다 색깔이 다르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구석구석까지 색깔을 확인하는데 색깔이 잘 맞으면 그 색깔로 도장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적정한 온도에서 도장을 하는데 적당량의 베이스와 클리어 코트를 분사하여 도포를 하고 열처리를 통해 도장 마감을 하는데 도장이 마무리되면 탈거의 역순으로 조립하게 되며 조립이 완료되면 도장면에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는 Re-Finish 작업을 하는 작업을 수행하며 기존 도장면과 새로 도장한 면에 오렌지필과 같은 레벨링 작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별거 아닌 것 같은데 이 작업을 통해 버리면 좀 더 퀄리티 높은 작업물이 나오기 때문에 도장 면 모두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실내외 세차를 하게 되면 출고 준비가 됩니다.아쉽게도 완료 사진은 이 사진밖에 없는데 작업 퀄리티는 좋은 제품과 작업자인데 작업자가 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해도 품질이 낮을 때가 있고 제품이 좋지 않아도 작업자가 좋으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지만 이 두 가지를 함께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퀄리티는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슈퍼팩토리는 퀄리티로 승부합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