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케팅 트렌드] 중국 피트니스 기구 시장

안녕하세요 TK101 에디터입니다 🙂 중국은 성인 인구의 50.7%가 체중 문제를 겪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이는 전체 인구 대비 약 6억 명이 과체중 및 비만 상태인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에 중국 정부는 국민의 체육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개인적 차원에서도 운동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홈트레이닝 선호도가 상승하면서 가정용 헬스기구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중국 경제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 피트니스 가구 시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TK101 에디터입니다 🙂 중국은 성인 인구의 50.7%가 체중 문제를 겪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이는 전체 인구 대비 약 6억 명이 과체중 및 비만 상태인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에 중국 정부는 국민의 체육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개인적 차원에서도 운동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홈트레이닝 선호도가 상승하면서 가정용 헬스기구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중국 경제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 피트니스 가구 시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5월 체육총국(체육总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국가发전개혁위 员회), 재정부(财정부) 등 5개 부처는 ‘전 국민 피트니스 장소 및 시설 개선을 위한 업무계획(2023-2025)’을 발표하였습니다. 같은 해 12월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산업구조조정 지도목록(2024년)’ 발표를 통해 중국 정부도 함께 국민 건강증진 및 체육산업 발전을 장려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10년간 중국 헬스기구 시장은 연평균 9.5%의 성장률을 기록했고, 코로나19 이후인 2021년과 2022년에는 전년 동기 대비 15%나 성장했습니다. 2024년에는 그 규모가 약 799억위안(한화 약 15조640억원), 2029년에는 중국 피트니스 기구 시장 규모가 약 1000억위안(한화 약 19조570억원) 돌파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2023년 5월 체육총국(체육总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국가发전개혁위 员회), 재정부(财정부) 등 5개 부처는 ‘전 국민 피트니스 장소 및 시설 개선을 위한 업무계획(2023-2025)’을 발표하였습니다. 같은 해 12월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산업구조조정 지도목록(2024년)’ 발표를 통해 중국 정부도 함께 국민 건강증진 및 체육산업 발전을 장려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10년간 중국 헬스기구 시장은 연평균 9.5%의 성장률을 기록했고, 코로나19 이후인 2021년과 2022년에는 전년 동기 대비 15%나 성장했습니다. 2024년에는 그 규모가 약 799억위안(한화 약 15조640억원), 2029년에는 중국 피트니스 기구 시장 규모가 약 1000억위안(한화 약 19조570억원) 돌파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출처 : 게임소红书 开 呀마음 咩咩杨KAIXIN / 咩咩杨(거가판) 흥미로운 점은 건강관리와 체중조절에 관심이 많은 중국 소비자 등 중대 다수가 홈트레이닝을 선호한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뭘까요? 중국 소비자들이 홈 트레이닝, 실내 트레이닝을 선호하는 이유를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봅니다. 첫 번째는 시간적, 공간적 자유입니다. 집에서도,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상태에 맞춰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헬스장까지 갈 필요 없이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으니까요! 두 번째는 저렴한 비용입니다. 헬스장 회원권이나 비싼 장비 없이도 적은 비용으로 원하는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는 것이 홈투의 매력입니다! 세 번째는 자율성과 의지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스로 운동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다 보면 자신감도 생기고 만족감도 커져서 정신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홈투눈, 단순히 운동을 이겨내고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실외 체육활동의 제약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습니까? 출처 : 게임소红书 开 呀마음 咩咩杨KAIXIN / 咩咩杨(거가판) 흥미로운 점은 건강관리와 체중조절에 관심이 많은 중국 소비자 등 중대 다수가 홈트레이닝을 선호한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뭘까요? 중국 소비자들이 홈 트레이닝, 실내 트레이닝을 선호하는 이유를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봅니다. 첫 번째는 시간적, 공간적 자유입니다. 집에서도,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상태에 맞춰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헬스장까지 갈 필요 없이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으니까요! 두 번째는 저렴한 비용입니다. 헬스장 회원권이나 비싼 장비 없이도 적은 비용으로 원하는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는 것이 홈투의 매력입니다! 세 번째는 자율성과 의지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스로 운동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다 보면 자신감도 생기고 만족감도 커져서 정신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홈투눈, 단순히 운동을 이겨내고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실외 체육활동의 제약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습니까?

출처 : 乐动캉체/타오바오/게임소 红书]卢대우 이러한 소비자들의 선호를 반영하듯 중국의 피트니스 기구 시장은 가정용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국 피트니스 기구 1위 브랜드인 슈화(서华) 및 다양한 브랜드에서는 이미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가정용 사이클, 런닝머신, 벤치프레스 등 실내 피트니스 기구를 중심으로 전략,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2년 매출 구조를 보면 매출 13억5200만 위안(약 2535억원) 중 실내용 헬스기구 매출이 8억1800만 위안(약 1534억원)으로 약 60.5%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홈트레이닝이 각광받고 가정용 제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슈화(서华)에서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근력기구, 물리치료 마사지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 : 乐动캉체/타오바오/게임소 红书]卢대우 이러한 소비자들의 선호를 반영하듯 중국의 피트니스 기구 시장은 가정용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국 피트니스 기구 1위 브랜드인 슈화(서华) 및 다양한 브랜드에서는 이미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가정용 사이클, 런닝머신, 벤치프레스 등 실내 피트니스 기구를 중심으로 전략,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2년 매출 구조를 보면 매출 13억5200만 위안(약 2535억원) 중 실내용 헬스기구 매출이 8억1800만 위안(약 1534억원)으로 약 60.5%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홈트레이닝이 각광받고 가정용 제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슈화(서华)에서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근력기구, 물리치료 마사지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게임 초 红书]郑원 사토미/181818, 실제로 피트니스 기구 시장의 성장과 함께 자기 건강 관리 정보 기술)기기도 함께 중국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특히 운동 후 집에서도 팽팽한 근육과 피로를 풀 수 있는 다양한 마사지 기기 등 다양한 보디 케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대표 예로 한국 마사지 기기 브랜드 pulio는 광고를 하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을 일으키고 있습니다.현재 중국은 소비자들이 운동에 대한 수요가 오르고 정부 또한 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해서 많은 정책을 내걸고 있습니다.지금이 바로 중국 시장에 진입할 가장 좋은 시기 아닌가요?중국 피트니스 장비 시장이 확대되는 시기에 맞추어 현지 트렌트 기반 SNS콘텐츠 마케팅 및 원 폰 마케팅을 선 보여 브랜드 인지도와 접근성을 높이고 보세요!성장 가능성이 무궁 무징한 중국 피트니스 기구 시장 안의 한국 가정용 헬스 기구, 셀프 보디 케어 기기가 주요 제품 트렌드가 될 수 있어요!중국 마케팅 전문 광고 대행사 티 케이 101글로벌 코리아는 중국 대표 SNS채널을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풀루옹소의 수배, 협업, 운영, 수출 바우처 다양한 중국 마케팅을 제공합니다.어떻게 중국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지 모르겠다면, 또는 전문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받아 보고 싶으면 당장 홈 페이지에 문의 주세요!출처:게임 초 红书]郑원 사토미/181818, 실제로 피트니스 기구 시장의 성장과 함께 자기 건강 관리 정보 기술)기기도 함께 중국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특히 운동 후 집에서도 팽팽한 근육과 피로를 풀 수 있는 다양한 마사지 기기 등 다양한 보디 케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대표 예로 한국 마사지 기기 브랜드 pulio는 광고를 하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을 일으키고 있습니다.현재 중국은 소비자들이 운동에 대한 수요가 오르고 정부 또한 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해서 많은 정책을 내걸고 있습니다.지금이 바로 중국 시장에 진입할 가장 좋은 시기 아닌가요?중국 피트니스 장비 시장이 확대되는 시기에 맞추어 현지 트렌트 기반 SNS콘텐츠 마케팅 및 원 폰 마케팅을 선 보여 브랜드 인지도와 접근성을 높이고 보세요!성장 가능성이 무궁 무징한 중국 피트니스 기구 시장 안의 한국 가정용 헬스 기구, 셀프 보디 케어 기기가 주요 제품 트렌드가 될 수 있어요!중국 마케팅 전문 광고 대행사 티 케이 101글로벌 코리아는 중국 대표 SNS채널을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풀루옹소의 수배, 협업, 운영, 수출 바우처 다양한 중국 마케팅을 제공합니다.어떻게 중국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지 모르겠다면, 또는 전문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받아 보고 싶으면 당장 홈 페이지에 문의 주세요!

한국, 중국, 글로벌 온라인 광고 대행 전문 검색 광고 | 바이럴 마케팅 | SNS 광고 | 동영상 광고. 네이버, 바이두, 구글, 유튜브 Our History 2022.04 웨이코리아미디어 시나웨이보 공식대행사 자격 인수인계 획득 2021.12 백만달러 수출의 탑 수상 2021.09 INNO-BIZ 기업인증 2021.07 나이스정보통신 업무협약 MOU체결 2021.07 역삼사옥 신축이전 2020 한국관광공사 창립58주년 관광산업공로 감사포상 2019.12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 기반 중국 온라인 관광시장 조사 2017~ 2019 KOTRA 수출바우처 공식수행기관 2018.12 한국일보 2018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 수상 (IT/전자부문 2018.08) 과학기술정보… www.tk101global.com 한국, 중국, 글로벌 온라인 광고대행 전문 검색광고 | 바이럴마케팅 | SNS광고 | 동영상광고. 네이버, 바이두, 구글, 유튜브 Our History 2022.04 웨이코리아미디어 시나웨이보 공식대행사 자격 인수인계 획득 2021.12 백만달러 수출의 탑 수상 2021.09 INNO-BIZ 기업인증 2021.07 나이스정보통신 업무협약 MOU체결 2021.07 역삼사옥 신축이전 2020 한국관광공사 창립58주년 관광산업공로 감사포상 2019.12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 기반 중국 온라인 관광시장 조사 2017~ 2019 KOTRA 수출바우처 공식수행기관 2018.12 한국일보 2018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 수상 (IT/전자부문 2018.08) 과학기술정보…www.tk101global.com

#중국시장진출 #중국마케팅 #중국시장트렌드 #중국SNS개설 #샤오홍슈개설 #샤오홍슈운영 #중국시장한국제품 #왕홍마케팅진행 #중국마케팅대행#중국마케팅대행사#왕홍마케팅회사#중국SNS플랫폼#중국플랫폼개설#中國마케팅회사추천#中國마케팅전문가#한국中國마케팅업자추천#中國시장진출\中國수출바우처\中國시장진출\n中國マーケティング輸出バウチャー # # # #中国\中國市場進\”日本Matform\”샤오홍슈개설\”샤오홍슈운영\중국시장한국제품:왕홍 마케팅 #중국마케팅대행 #중국마케팅대행사 #왕홍마케팅사 #중국SNS플랫폼 #중국플랫폼개설 #중국마케팅사추천 #중국마케팅전문가 #한국중국마케팅업체추천 #중국시장진출#중국수출바우처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