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내고향 포항 쥐며느리 과메기 홍게 과메기 효능 철 먹는 법 보관방법

6시 고향은 한국의 농어촌 문제와 지역발전에 주목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지역의 특산품과 전통시장을 소개하며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지역소비 촉진과 함께 지역사회 성장에 기여! 많은 방송을 통해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정보를 얻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메기는 11월부터 1월 제철 음식, 꽁치나 청어를 얼리고 녹이를 반복해서 바닷바람에 건조시킨 것으로 다량의 타우린이 포함되어 있고 면역 체계의 유지 및 항산화 작용, 혈압 안정, 콜레스테롤 수지의 저하 및 고혈압 심근 경색, 심혈관 질환 예방 등에 효능이 있는 오메가 3 같은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 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과메기의 먹는 법은 신선한 과메기를 얇게 썰고 간장과 고추장을 섞은 소스에 찍어 먹는 회를 대표적인 과메기 요리법이예요.신선한 맛과 탄력 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으므로 추천입니다.간장 양념에 넣어 익힌 과메기 조림은 구수하면서도 순한 맛이 일품!상추나 깻잎 등 야채 마늘, 무, 고추 등 신선한 재료를 같이 싸먹는 크아메기삼으로 과메기 튀김, 과메기 찜, 과메기 볶음 등 조리법이 다양하고, 기호에 맞추어 드시면 좋겠어요.과메기의 보관 법은 양이 많을 경우 한번 먹는 만큼만 세분하고 랩으로 밀봉해서 공기와 접촉을 최소화하고 일반 냉장고보다는 김치 냉장고에 보존하면 안정적으로 온도를 유지하고 신선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보관 기간은 냉장에서 5~7일 정도입니다.오래 보관할 때는 밀봉해서 냉동고에 저장.

홍게에는 우수한 영양공급 영양소가 다양하게 들어있어 심장병이나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홍게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인지기능에 중요한 영양성분입니다.홍게는 많은 미네랄 중에서도 특히 아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면역체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빈혈 예방에도 탁월하다! 콜린이라는 성분 덕분에 뇌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홍게 레시피는 신선한 홍게를 쪄서 먹으면 홍게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어 맛있습니다.홍게를 삶은 물에 라면을 삶아 먹으면 바다의 향기를 느낄 수 있고, 더욱 감칠맛 나는 홍게라면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제철 홍게와 과메기, 청과메기를 주문하여 먹으며 건강한 겨울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