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의 역사에서 신화를 남긴 세일러 문을 소재로 발프레스토이 발매한 아케이드”벨트 스크롤”액션 게임이다.세일러 문은 일본에서 90년대에 등장하고 사회적 현상까지 일으킬 정도 대형 히트한 작품이다.작게는 작가의 타케우치 나오코에 불멸의 명성을 주고 크게는 망하는 기업을 혼자 힘으로 살리고 일본의 마스코트로 자리 매김했다.세일러 문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도에이는 당시 정말 파산하고 망하기 일보 직전이었으나 세일러 문으로 살아날 수 있고 그 공적을 기리는 도에이는 도쿄·긴자 츄오구에 신사옥을 짓고 그 건물 이름을 “세일러 문 빌딩”이라고 이름 붙였다.2023년 기준으로 처음 출시되고 30년에 이루어진 고전 작품과 이 작품의 인기는 현재 진행형이다.일본에서는 말할 나위도 없이 한국에서도 방영되어 현재까지 대중적 인지도를 갖고 있다.애니송계의 전설”달빛 전설”은 지금도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다.특히 서양에서 인기 있는 작품이지만, 그 인기는 더욱 현재 진행형이다.
일본 만화 역사에서 신화를 남긴 세일러문을 소재로 밴프레스토가 출시한 아케이드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이다.세일러문은 일본에서 90년대에 등장해 사회적 현상까지 일으킬 정도로 메가 히트를 친 작품이다. 작게는 작가 다케우치 나오코에게 불멸의 명성을 안겨주고 크게는 망해가는 기업을 혼자 힘으로 살려 일본의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했다. 세일러문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도에이는 당시 정말 파산해 망하기 일보 직전이었지만 세일러문에서 살아날 수 있었고 그 공적을 기리기 위해 도에이는 도쿄 긴자 주오구에 신사옥을 짓고 그 빌딩의 이름을 세일러문 빌딩이라고 지었다. 2023년 기준으로 첫 출시된 지 30년이 된 고전 작품이나 이 작품의 인기는 현재 진행형이다. 일본에서는 말할 것도 없이 한국에서도 방영되어 현재까지 대중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애니송계의 전설 ‘문라이트 전설’은 지금도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다. 특히 서양에서 인기 있는 작품이지만 그 인기는 더욱 현재진행형이다.
이러한 연출이 모두 당시의 열악했던 환경을 제작진이 그 역량을 발휘하고 최대한 효과적으로 연출한 것이다.역설적으로 이런 가혹한 환경은 제작진의 역량을 키우고 세일러 문 애니메이션 1기에 참가한 제작진 중 다수가 훗날 애니메이션계의 거장으로 성장했다.연출가들의 산실이 된 셈이다.그 기록적인 인기에 의해서 각종 파생 상품이 많이 발매되며 게임도 그 하나다.일본에서는 세일러 문 게임이 많이 나왔지만 한국에서는 이 게임이 가장 유명해서 서술한다.세일러 문 소재로는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이 제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이 게임이 실제로 그렇기 때문에.
제목별 부제 없이 제목은 원제 그대로 미소녀전사 세일러문이다.
실기가동씬www귀여워도입부.캐릭터는 5명이나 나온다.당연하다. 세일러 문의 캐릭터를 보고 하는 게임인데 나 혼자라도 빠지면 의미가 없지 않나!!!당연히 5명은 비주얼 이외에도 기술도 달라서 제각기 자기만의 첫사랑을 골라서 플레이하면 된다.세일러 문, 머큐리, 마스, 비너스, 주피터의 5명 전원이 나오고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5명 플레이는 당시 플랫폼의 한계상 구현이 가능했지만 4명 플레이를 지원했더라면 좋았을 것이다.참고로 성능 부분에서는 세일러 문이 가장 약하고 세일러 쥬피터가 제일 좋다고 정평이 나 있다.ㅎㅎ 디테일한 연출러닝.격투 연기.그러나 신통한 전개를 바라고 뛰면 다 상 같은 표정을 할 것.다름 아닌, 나름대로 게임을 만들겠다는 발프레스토이 냈지만 왜 이렇게 됐는지 모르겠다.플레이어에 대한 배려 따위 하나도 없고 바로 헤르 쥬은헬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미친 게임이다.만화나 영화를 원작으로 한 게임은 다 어딘가 한 부분은 실패하는 징크스가 있는데 이 게임도 그것을 피해가지 못했었지… 그렇긴 좋은 것은 캐릭터 외모와 세일러 문 캐릭터들을 조종할 수 있다는 만족감 정도?나머지는 정말 지옥의 불 자체이다.액션 ww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적이 너무 강하다는 점.처음에 나오는 죠브모브도 마지막 반에 나오는 죠브모브스펫크과 다르지 않다.체력은 플레이어보다 많아 공격력도 플레이어보다 강한, 플레이어는 못할 원거리 공격을 죠브모브할 수 있으며 특수 기술까지 사용한다.플레이어라든지 보스 대로 쓸 만한 메가 크래시!!!을 이곳은 죠브모브들이 쓰는!!!공격하는 것에 메가 크래쉬에서 회피하고 반격한 죠브모브을 보면 한숨이 나올 정도다.AI가 좋은 것은 보너스다.또 적의 속도는 플레이어보다 빠르다.대시도 불편하지만 적이 자신보다 빠른 것으로 대시 공격의 의미가 별로 없다.한 사람을 잡아 때리면 곧바로 다른 적의 배후에 와서 나를 때린다.그리고 적의 공격을 받자, 플레이어는 공격을 받을 때, 경직이 매우 길지만, 무적의 시간이 거의 없어 타격을 빨리 주어진다.한번 맞으면 체력의 절반은 없어진다고 생각하면 된다.난이도에 의해서 적의 체력이 높아지지만 수준 8정도가 되면 죠브모브 하나가 두목급 매사냥꾼을 갖게 된다.이렇게 되면 얻어맞고 체력이 다하여 죽기보다 타임 오버로 끝나는 경우를 훨씬 많이 보게 된다.필살기 크리스탈 공격이 그래도 적에게 데미지를 많이 주지만 이는 필살기이므로 사용할 수 없다.나는 납작만으로 적을 상대해야 하지만, 적은 한번에 필살 기술 수준의 위력이 담기고 날아오면 생각하면 된다.불합리한 최고봉이다.그냥 싸우면 인간에 상대가 안 되니 보통 게임이 AI적에게 여러 보정을 주지만, 이 게임은 1스테이지부터 이런 형식이므로 1스테이지 클리어부터 난관이다.난이도 조절에 크게 실패했다.캐릭터로 성능이 다른가 하면 그렇지도 않다.정확히 말하면 성능의 차이가 있기는 하다.그런데 그것은 모두 온순한 컨트롤에서 위력을 살려야 하는 리치와 속도 등만 조금 차이가 있고 타격 위력은 세일러 전사 5명이 모두 마찬가지다.제일 가늘머큐리와 괴력 난신 주피터의 주먹의 위력이 모두 같다는 얘기.리치와 판정 등이 조촐하게 다를 뿐 위력 자체는 5명이 모두 같으니 다른 캐릭터를 고르는 그렇다고 게임 전개가 바뀌는 것은 어렵다.조금 나쁜지 좋은지는 있지만 어차피 모두 안팎이다.그래서 이 게임을 클리어 하고 싶다면 반드시 익혀야 하는 컨트롤은 바로 펀치 하메(와리 가리)이다.점프 공격?대시 공격?모두 의미가 없고 이 펀치 하메를 갖춰야 게임을 해결할 수 있다.툭툭 치고 바로 돌아서서 다시 뒤돌아서 토은토은 않나!!!이를 반복하면 적이 다운되지 않고 타격을 지속적으로 넣을 수 있다.이것이 이 세일러 문의 공략의 핵심이다.이것이 못하면 해결할 생각을 말아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다른 건 다 필요 없고, 이 하메만 플레이어를 구하는 열쇠이다.작중 첫 번째 클래스에서 나오는 잡몹의 테니스 원거리 공격이 공격은 보시다시피 사거리도 길고 폭발 효과가 있어 플레이어를 한 방에 쓰러뜨린다. 무슨 예고를 하고 쓰는 것도 아니고 수시로 시전을 하기 때문에 보고 피하기 어렵다. 재미있는 점은 그 테니스 공격은 피아 구분이 없기 때문에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다른 적도 맞으면 눕는다.ㅋㅋ또 하나의 단점은 아이템이 거의 없을 것.적에게 그런 보정을 준다면, 회복 아이템이라도 더 주거나 무기를 많이 주지 않으면 안 되지만 이 게임에서 아이템은 무기는 아닌 필살기용 크리스털과 몇몇 음식밖에 나오지 않는다.드롭율도 극악하고 찾아 보기 어렵다.게다가 회복 아이템으로 나오는 음식은 체력을 잘 회복시키지 않는다.모두 손톱만큼 회복한다.마침 적의 작업 모브팡치 1발 정도.이렇게 아이템 기근에 시달리다 보면 비윤리적인 적의 난이도와 맞물려서 이런 일이 정말 게임 플레이를 어렵게 한다.최고 위력의 기술로 한 크리스털 공격 크리스털을 모으면 시전 가능하지만 1개에서 다 모으면 5개까지 모을 수 있다.영창. 시의 짧은 애니메이션이 나오는데 1개에서 5개까지 각각 애니메이션이 다르다.무려 1캐릭터당에 애니메이션이 5개가 들어 있다는 것.이 게임의 최대 특징이며 최고의 서비스 형태이다.https://www.youtube.com/watch?v=sqgtohqFrDE&t=38s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모든 캐릭터의 모든 크리스탈 어택 애니메이션 모음전(웃음) 수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달라지듯이 모으면 모을수록 위력이 강해진다. 그런데 위에 적어놓은 것처럼 게임 전체가 에르난도에 아이템 드롭 빈도가 정말 기근이고, 일반 플레이 시에는 4개는 고사하고 3개도 모으기가 어렵다. 거의 1~2개로 쓰게 된다. 5개는 이제 아무 생각 없이. 이론상 최강이라고 보면 돼.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다.보스가 게임 최악의 문제는 적이지만 그 중에서 보스가 백미다.죠브모브들도 위에 적어둔 것처럼 나쁜 짓을 하지만 보스는 어떨까?제1스테이지의 보스는 그 자매가 나오는데 이미 이 아이들에서 난이도가 최고이다.1-2를 상대해야 하는 것부터 1스테이지에 나오는 아이들이 아니면 자연스럽게 생각하지만 이 게임의 보스들은 모두 평타 타격이 엄청난 강해서 1,2차례 때리면 그대로 누워서 버린다.판정도 될수록 좋아 멀리 떨어지지 않고 모호하게 언급하고 있으면 무조건 맞다고 생각하면 된다.그런 주제에 무적 시간에 항상 샤워하고 있다는 것도 매우 큰 장애 요소 즉 보스들을 상대하려면 막강한 판정과 흉악한 타격을 주는 보스의 납작!!! 뚫고 들어가범람하는 무적 상태 속에 이따금 나타나는 약점을 공격, 그것도 빈약한 타격으로 판정에서……… 그렇다는 결론이 나온다.그리고 당연하지만 보스들의 무적 시간은 크리스털 공격도 씹고 잘 겨냥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그 어렵게 모은 크리스털을 모두 날리게 된다.1스테이지에서 아인데 진행될수록 보스의 난이도가 올라간다.말이 안 나오는 수준이다.이 정도라면 “그냥 게임을 하지 마라”차원이다.정말 해결하려면 1만엔 정도 하면.하지만, 클리어는 어렵다고 생각하지만…이래봬도 제작 회사의 무한한 악의가 느껴지는 요소이다.서투른 게임은 아니지만…이래봬도이렇게 만들어 두면 정말 욕이 절로 나오도록 한다.음, 원래 옛 고전 게임이 다 흉악한 난이도로 유명했지만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이 이래서 짜증 난다.나는 시원하고 호쾌한 전개가 보고 싶다고.제2스테이지 보스 모르가호러 연출ㄷㄷ아니나 다를까 공포였다싸우다가 갑자기 무언가가 날아와 이벤트가 진행된다.그 정체는 원작에서도 나왔던 턱시도 가면.턱시도 가면은 2 스테이지부터 출현하는데, 보스의 체력이 50%가 되면 등장해 이벤트를 발생시켜 나간다.왼쪽에 보이는 장미 꽃의 주목 턱시도 가면은 원작처럼 보스가 장미꽃으로 일격을 가하고 사라지지만 게임이 다시 올라가면 턱시도 가면이 던진 장미꽃이 남아 있다.이 장미꽃은 회복 아이템으로 획득하면 플레이어의 체력을 100%회복시킨다.가뭄에 단비 같은 아이템 ww아주 좋다.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장미꽃은 보스가 체력 50%가 됐을 때 보스가 있던 자리에 박히는데, 이때 보스가 화면 밖에 있거나 하면 장미꽃도 거기에 박히고 획득할 수 없다.실제로 당하면 피눈물(눈물, 그러니까 보스의 위치를 확실히 사로잡아야 한다.또 턱시도 가면은 게임에 익숙해지면 마냥 기쁠 존재가 안 되지만 전술한 펀치 하메를 하고 있다고 그 흐름을 턱시도 가면이 끊어지기 때문이다.이렇게 하면 흐름이 끊기고 답답한 것은 물론, 보스를 다시 잡아야 하고 귀찮다.게임에 익숙해지면 익숙해질수록 턱시도 가면은 그냥 참치라에 보이게 된다잡기 공격을 받는 주피터… 체력이 떨어지는 속도를 보라. 저게 게임 내내 반복돼. 반면 회복 아이템은 모두 작은 크기만 회복시켜 준다. 이 게임의 난이도가 이렇다···두 번째 무대부터 등장하는 마네킹 마네킹은 가끔 오른쪽 스크린샷 거리에 머리를 남기는데, 이게 뭔지 지나쳐서 모르겠다. 다음에는 유심히 봐야겠다무대에 올라갈 때, 연출자가 굉장히 호러적으로 잘 연출했네요제3 스테이지의 보스전 중, 체력이 떨어져, 도쿄 타워로 도망치지만, 세일러 전사를 벗어날 수 없었다.연출이 되게 섬세하네. 진짜 세일러문 만화 보는 느낌이야.겹페이크ㅋㅋ떨어지면 이렇게 적과 함께 괴기연출의 정상급을 달리는 인간배양관이 있다.배양관은 배경이 아니라 파괴할 수 있는 사물이므로 놓치지 말자. 인질을 구조하면 사탕 1개씩 모두 3개를 준다.보스전의 장소인 컴퓨터실에 나타난 턱시도 가면의 뒷모습이야 ww이 게임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평가한다고 만화 원작 게임치고는 확실하게 잘 된 수작에서 크리스털)연출을 비롯한 세일러 문 시리즈의 팬이라면 눈의 보양이 생기고 드문 잘 된 만화 원작 게임지만 하려면 극악의 난이도를 뚫고 정신 무장을 철저하고 도전해야 하지 않나!!!에베레스트에 오르는 등산가 같은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할 수 있다.히트한 만화를 원작으로 한 게임이나 영화는 지금까지 많이 나왔지만 거의 잘 된 사례가 없이 잘 만든 사례는 더욱 없지만 이 게임은 그 2개를 모두 취한 거의 없는 사례이기 때문에 하고 볼 가치는 충분하다.그러나 상술한 “불의 지옥”헬낭도 때문에 올 클리어를 노린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해서는 안 되며, 각오를 다지고 들어가야 할 것.세일러문 애니메이션 오락실에서 게임을 하는 세일러문,머큐리,쥬피터의 모습wwwwwwwwhttps://www.youtube.com/watch?v=Exdbs5qRPYo실제 게임플레이 영상 나도 오랜만에 이 게임 다시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