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일이 확정된 밀 M 발매일이 확정된 밀 M
CBT를 잘 마무리한 밀M! 호평도 꽤 많았는데, 그래서인지 출시일이 확정됐다.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일과 함께 지금까지 이야기하지 못했던 게임에 대한 특징도 보다 디테일하게 이야기했는데, 오늘 그 관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CBT를 잘 마무리한 밀M! 호평도 꽤 많았는데, 그래서인지 출시일이 확정됐다.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일과 함께 지금까지 이야기하지 못했던 게임에 대한 특징도 보다 디테일하게 이야기했는데, 오늘 그 관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이번 쇼케이스의 경우에는 황정민 배우가 직접 출연~단순히 소개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미르M의 역사부터 시작해 최종적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에 대해 개발자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줘 몰입도가 상당했다. 아무래도 배우라서 그런지 말 한마디 한마디가 귀에 들어왔는데, 그 중에서도 생산과 제작, 그리고 PVP 부분이 눈에 들어왔다 생활 콘텐츠에 신경 쓴 미르M 이번 쇼케이스의 경우에는 황정민 배우가 직접 출연~단순히 소개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미르M의 역사부터 시작해 최종적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에 대해 개발자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줘 몰입도가 상당했다. 아무래도 배우라서 그런지 말 한마디 한마디가 귀에 들어왔는데, 그 중에서도 생산과 제작, 그리고 PVP 부분이 눈에 들어왔다 생활 콘텐츠에 신경 쓴 밀M
CBT 기간에는 사실 이 생활 콘텐츠라 할 수 있는 기술 만다라를 제대로 즐기기에는 시간적으로 여유가 부족했다. 아무래도 생활 콘텐츠를 하려면 채집이나 채광을 해야 하고 이를 다시 제작해 판매하는 과정을 진행해야 하는데 짧은 CBT 기간에 이를 하기에는 쉽지 않았다. 그래서인지 쇼케이스에서는 미르M의 주요 콘텐츠 특성이 많이 소개됐다. CBT 기간에는 사실 이 생활 콘텐츠라 할 수 있는 기술 만다라를 제대로 즐기기에는 시간적으로 여유가 부족했다. 아무래도 생활 콘텐츠를 하려면 채집이나 채광을 해야 하고 이를 다시 제작해 판매하는 과정을 진행해야 하는데 짧은 CBT 기간에 이를 하기에는 쉽지 않았다. 그래서인지 쇼케이스에서는 미르M의 주요 콘텐츠 특성이 많이 소개됐다.
단순히 자급자족만 하면 무슨 재미가 있을까~ 결국 MMORPG를 하는 이유는 다른 유저들과 커뮤니티를 통해 소통하면서 이를 통해 경제적인 재미를 느끼는 것인데~ 채집&채광을 통해 얻은 재료를 통해 제작하고 이를 판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꼭 전투나 전쟁이 아니더라도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으며, 이 판매 과정에서 나오는 수수료는 세금으로 공성전에서 승리한 문파가 가져가게 된다 대규모 전쟁! 공성전까지 계속되는 문파 대전 단순히 자급자족만 하면 무슨 재미가 있을까~ 결국 MMORPG를 하는 이유는 다른 유저들과 커뮤니티를 통해 소통하면서 이를 통해 경제적인 재미를 느끼는 것인데~ 채집&채광을 통해 얻은 재료를 통해 제작하고 이를 판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꼭 전투나 전쟁이 아니더라도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으며, 이 판매 과정에서 나오는 수수료는 세금으로 공성전에서 승리한 문파가 가져가게 된다 대규모 전쟁! 공성전까지 계속되는 문파 대전
이 때문에 문파를 중심으로 대규모 전쟁이 벌어지게 되는데, 이 역시 CBT 과정에서는 짧은 일정 속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제대로 체험하지 못했지만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모습을 보면 대규모 전장을 게임 속에 잘 표현했다. 개인전, 문파전, 점령전, 공성전 등 전투와 전장의 특징에 따라 전략적인 재미와 함께 보상도 듬뿍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오픈이 되면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뛰지 않을까 싶다. 물론 이 부분은 PVP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한국 유저들의 성향에 대체로 맞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기 때문에 그런 분들은 아까 말씀드린 제작이나 판매를 통해서 이득을 보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미르M카카오라이브를통해간접체험가능 이 때문에 문파를 중심으로 대규모 전쟁이 벌어지게 되는데, 이 역시 CBT 과정에서는 짧은 일정 속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제대로 체험하지 못했지만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모습을 보면 대규모 전장을 게임 속에 잘 표현했다. 개인전, 문파전, 점령전, 공성전 등 전투와 전장의 특징에 따라 전략적인 재미와 함께 보상도 듬뿍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오픈이 되면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뛰지 않을까 싶다. 물론 이 부분은 PVP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한국 유저들의 성향에 대체로 맞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기 때문에 그런 분들은 아까 말씀드린 제작이나 판매를 통해서 이득을 보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미르M카카오라이브를통해간접체험가능
이런 부분들을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해 더욱 기대가 됐는데, 그 외에도 CBT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호준이와 함께한 카카오 라이브에서도 프리뷰 플레이를 보여드리고, 혹시 CBT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이 카카오 라이브 영상(유튜브에도 있음)을 보시면 좋을 것 같고, 이 영상을 통해 직업 정보도 공개되었다! CBT 때 과연 어떤 직업을 가장 많이 했을까? 도사가 제일 인기가 있었다 이런 부분들을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해 더욱 기대가 됐는데, 그 외에도 CBT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호준이와 함께한 카카오 라이브에서도 프리뷰 플레이를 보여드리고, 혹시 CBT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이 카카오 라이브 영상(유튜브에도 있음)을 보시면 좋을 것 같고, 이 영상을 통해 직업 정보도 공개되었다! CBT 때 과연 어떤 직업을 가장 많이 했을까? 도사가 제일 인기가 있었다
바로 밀M도사를 가장 많이 뽑았다. 술사가 더 많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도사 육성이 좀 수월했다. 사냥 속도는 술사보다 느렸지만, 소환수가 있고 자체 회복(대회 복술)도 할 수 있어 인기가 있었던 것 같은데, 어떤 직업을 하면 좋을지 고민하셨던 분들은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대작 밀M 쇼케이스 영상 바로 밀M도사를 가장 많이 뽑았다. 술사가 더 많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도사 육성이 좀 수월했다. 사냥 속도는 술사보다 느렸지만, 소환수가 있고 자체 회복(대회 복술)도 할 수 있어 인기가 있었던 것 같은데, 어떤 직업을 하면 좋을지 고민하셨던 분들은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대작 밀M 쇼케이스 영상
이렇게 쇼케이스에 나온 내용들을 이야기해봤는데 CBT 때 아쉽게 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쇼케이스를 통해 잘 알려줘서 좋았고, 그 콘텐츠의 완성도 또한 상당하기 때문에 오픈 때 많은 분들이 즐겨보시지 않을까 싶다. 게임성이 탄탄해 새로운 MMORPG를 해보고 싶었던 분들은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6월 23일에 출시되니 사전예약하면서 조금만 더 기다리자! 사전예약하면 푸짐한 보상을 이렇게 쇼케이스에 나온 내용을 이야기해봤는데, CBT 때 아쉽게 하지 못한 부분을 쇼케이스를 통해 잘 알려줘서 좋았고, 그 콘텐츠의 완성도 또한 상당하기 때문에 오픈 때 많은 분들이 즐겨보시지 않을까 싶다. 게임성이 탄탄해 새로운 MMORPG를 해보고 싶었던 분들은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6월 23일에 출시되니 사전예약하면서 조금만 더 기다리자! 사전예약시 푸짐한 보상을
사전 예약을 할 경우 많은 보상이 있다. 우선 놀이기구가 지급되며 그 외에도 성장에 꼭 필요한 재화와 함께 약도 지급되기 때문에 사전예약을 꼭 해주시고 추가 사전예약 이벤트도 있다 사전 예약을 할 경우 많은 보상이 있다. 우선 놀이기구가 지급되며 그 외에도 성장에 꼭 필요한 재화와 함께 약도 지급되기 때문에 사전예약을 꼭 해주시고 추가 사전예약 이벤트도 있다
카카오랑 네이버 라운지 사전예약인데요~ 각각 진행할 경우에는 이 또한 성장에 필요한 재화나 증거 등 푸짐한 보상을 주니 원하시는 분들은 카카오와 네이버 라운지 사전예약까지 함께 진행하자! MirM 사전예약 바로가기/공식사이트 바로가기는 위메이드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카카오랑 네이버 라운지 사전예약인데요~ 각각 진행할 경우에는 이 또한 성장에 필요한 재화나 증거 등 푸짐한 보상을 주니 원하시는 분들은 카카오와 네이버 라운지 사전예약까지 함께 진행하자! MirM 사전예약 바로가기/공식사이트 바로가기는 위메이드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